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약사회 '건강기능식품' 실전 활용 강의 오픈

오는 12월 15일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12.02 05:55
  • 기자명 김응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약사회 CI
사진. 서울시약사회 CI

[팜뉴스=김응민 기자]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건강기능식품특별본부(본부장 안혜숙)와 교육위원회(부회장 황미경·위원장 강효진·손리홍)는 오는 15일부터 '서울팜아카데미 온라인 목요강좌 건강기능식품 강의'를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건강서울페스티벌 참여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88%가 약사 상담을 통해 맞춤형 건기식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약국의 건기식 상담능력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에 따라 이번 목요강좌는 건기식 성분에 대한 학술적·임상적 전문역량을 습득하고 제품 전반에 대한 이해와 판매팁을 취득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응용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현업에 종사하면서 건기식에 특화된 강사들을 선별하여 강의 내용과 강사진을 구성한 게 특징이다.

건기식 강의는 12월 15일부터 내년 2월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10주 과정이며,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에서 오는 13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1000명이다. 교육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5만원이다.

권영희 회장은 "국민들이 쉽게 인터넷 구매로 복용하는 건강기능식품이 의약품과의 중복이나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약사 상담이 꼭 필요한 전문 영역 중의 하나"라며 "약사의 탁월한 전문성으로 약국에서 건기식 뿐만 아니라 건강 전반에 대한 상담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안혜숙 본부장은 "최근 개인 맞춤형 건기식 소분의 규제특례사업이 진행 중이고 건기식에 대한 관심과 영양요법 활용에 이번 강의가 도움이 되시기 바란다”며 “회원들의 많은 수강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의 일정>

[12.15] 오메가3, 올바른 선택과 사용(홍창일 자연면역학회장)
[12.22] 위와 장 건강, 유산균(한상범 생생약국 대표약사)
[12.29] 건강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노윤정 경희대약대 건기식 강사)

[1.5] 콜라겐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김주성 건기식 원료합성회사 대표)
[1.12] 면역증진과 면역 과다 개선(오성곤 성관대약대 겸임교수)
[1.19] 갱년기 건강 증진 노하우(김성근 공덕역마트약국 대표약사)
[1.26] 눈, 치아, 피부건강에 도움(현고은 백향목약국 대표약사)

[2.2] 기능의학의 근본: 식이치료와 영양제(송재현 리프러리 사랑의원 원장)
[2.9] 만성피로의 영양치료(송재현 리프러리 사랑의원 원장)
[2.16] 맞춤형 개인 건기식의 실전응용(이준경 삼성참약사약국 대표약사)

※ 강의 일정 및 내용은 강사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