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콜마BNH, 건기식 업계 최초 ‘부패방지·규범준수’ 인증

패방지경영(ISO 37001)·규범준수경영(ISO 37301) 통합인증…ESG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12.01 09:18
  • 기자명 김태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뉴스=김태일 기자]콜마비앤에이치가 글로벌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인증을 획득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국내 건기식 기업으로는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37001 및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 방지, 모든 법률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인증표준이다. 내부 준법통제 시스템이 구축된 기업에게만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으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도 매년 진행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했다.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운영방침을 제정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해 준법경영 인식을 고취시켰다. 또 내부 심사위원을 선발해 각 부서별 의무사항 리스크를 점검하고 부적합 사항에 대한 시정조치를 요구하는 등의 시스템 행정도 강화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향후 사후관리를 위한 법규제 및 표준동향을 분석해 전문성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병묵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건기식 업계 최초로 획득한 이번 인증으로 콜마비앤에이치가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시스템을 갖추게 됐음을 인정 받았다”며 “윤리적 경영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는 만큼 임직원들이 준법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한국콜마홀딩스를 시작으로 관계사인 한국콜마와 HK이노엔도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