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년의 눈 성형 선택, 개인 상태에 맞는 수술 중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11.26 11:45
  • 기자명 이석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에스와이성형외과 최수영 원장
사진. 에스와이성형외과 최수영 원장

노화는 얼굴선뿐만 아니라 눈가에서도 두드러진다. 눈가는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아 피부 중 노화가 뚜렷하게 드러나는 부위로 뽑힌다. 노화로 인해 눈가의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눈꺼풀이 처져 쌍꺼풀 라인을 덮고 눈가 주름이 생기게 된다. 또한 눈 밑 지방을 유발해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특히 상안검이 처지게 될 경우 외적 문제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늘어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고 이때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눈을 크게 뜰 경우 이마에 주름이 생기는 문제가 생기곤 한다.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될 경우 노인성 안검하수가 동반될 수 있다. 눈꺼풀 때문에 눈을 뜨는 게 무거워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기도 하며, 처진 살에 피부가 짓무르거나 눈꺼풀이 처지게 된다. 또한 속눈썹이 눈동자를 찌를 경우 각막에 지속적으로 손상을 받으며 시력이 저하될 우려도 있다. 이러한 이유로 중년들 사이에서 상안검과 하안검 같은 동안 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상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해 처진 근육과 피부, 지방을 적절히 제거해 처진 눈, 나이 들어 보이는 눈을 젊고 또렷해 보이는 눈매로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이때 쌍꺼풀 라인과 모양은 원하는 대로 디자인이 가능하며 상안검 수술을 통해 보다 크고 선명한 눈으로 개선을 해볼 수 있다.

하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해 눈 아래 수분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거나 눈 밑 주름이 심한 증상을 개선해 주는 수술이다. 속눈썹 라인을 따라 절개한 뒤 늘어진 눈 밑의 피부를 위쪽으로 잡아당겨 고정시켜 준다. 이때 필요에 따라 피부를 적당히 자르고 눈 밑 지방을 제거한다. 또는 눈 밑 지방재배치를 통해 눈밑 지방을 재배치해 주는 것만으로도 눈 밑 꺼짐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쌍꺼풀 수술이 주를 이루고 있는 젊은 층과는 달리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된 중, 장년층에서는 처진 눈꺼풀과 눈 밑 지방을 개선해 주는 상하안검 수술, 눈 밑 지방재배치, 눈썹 거상술 등 기능 미용적인 목적이 합쳐진 수술을 고려한다.

상하안검 수술은 늘어진 눈가 피부를 절제, 제거하여 다시 탄력 있는 눈매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잔주름 개선,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야가 개선되어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의료적 방법을 통한 개선을 꾀한다면, 노화가 어느정도 진행되었는지, 현재 눈 상태가 어떠한지 파악하고 상담을 나눈 후 현재 눈 상태에 맞는 적절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에스와이성형외과 최수영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