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치피오(각자대표 이현용, 임성빈, 오승찬)는 프리미엄 펫 브랜드 자회사 코펜하겐레서피를 소규모 흡수합병키로 24일 이사회에서 결의했다고  24일 공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100% 자회사 코펜하겐레서피를 합병해 존속하고 코펜하겐레서피는 소멸한다. 합병 과정에서 에이치피오 신주는 발행되지 않기 때문에 합병 이후에도 에이치피오 주주 구성에는 변화가 없다. 합병기일은 2023년 1월 31일이다.(합병비율=(주)에이치피오 : (주)코펜하겐레서피 = 1.0000000 : 0.0000000)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 최근 코펜하겐레서피가 매출액이 증가하는 과정에서 적은 인력으로 대응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며 “ 사업 확장 국면에서 고객 수요에 잘 대응하기 위해 에이치피오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이번 합병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이치피오는 2020년 9월 반려동물 식품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자회사 코펜하겐레서피를 설립했다.

반려동물 선진 문화와 제도를 갖추고 있는 덴마크 전문인력과 협업해 현지 엄격한 기준에 맞춰 제품을 개발해 2022년 2월 반려견용 '베이스 푸드'와 반려동물 건강과 기호성을 함께 고려한 새로운 형태의 제품 '에센셜 캡슐' 등을 시장에 선보였다. 해당 제품들은  백화점, 호텔 펫룸 등 프리미엄 브랜드 주력 유통채널 진출에 성공했다. 현재는 온라인(카카오톡, 마켓컬리 등) 플랫폼 등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확장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