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실리프팅 시술시 고려해야 할 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11.24 15:50
  • 기자명 이석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미앤미의원 센텀점 강현섭 대표원장
사진. 미앤미의원 센텀점 강현섭 대표원장

[팜뉴스=이석훈 기자] 한해가 지나가면 그만큼 사람의 얼굴은 노화될 수 있다. 따라서 연말에 가까워질수록 노화에 의한 볼처짐 개선 등을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편이다.

볼 처짐 등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에서 실시하는 리프팅 시술은 연령대와 개인의 얼굴 처짐 정도를 고려해 획일화된 시술이 아닌 맞춤형 시술을 해야 한다.

20,30대는 리프팅 레이저 장비를 통해 얼굴 속근육을 수축시켜 탄력을 개선할 수 있지만 얼굴의 인대가 많이 늘어진 경우, 30대라 할지라도 레이저시술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고, 리프팅 실을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인대를 끌어올리면 볼처짐 교정이 가능하다. 이렇듯, 자신의 상태에 따라 다른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실 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받을 시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첫번째로는 실의 종류이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은 녹는 실이 대부분이다. 유지기간은 종류에 따라 6개월에서 2년정도이며 녹지 않는 실은 부작용 발생시 제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녹는 실로 시술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시술자의 노하우를 꼽을 수 있다. 실을 너무 강하게 당겨버리면 피부가 울어버리는 딤플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절한 피부처짐을 개선하는 정도로만 실을 당기는 시술자의 노하우가 시술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리프팅은 주름뿐만 아니라 탄력과 얼굴라인의 볼륨감을 전체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기기로 허가 받은 실을 사용하는지, 시술자의 실리프팅 경험이 많은 지 충분히 알아본 후에 시술 받는 것이 안전성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글. 미앤미의원 센텀점 강현섭 대표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