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사] 에비드넷, 전승 사장 영입...데이터 비즈니스 성장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09.29 06:00
  • 기자명 팜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에드비넷  전승 사장
사진. 에드비넷  전승 사장

헬스케어 플랫폼 및 데이터 전문기업 에비드넷이 국내 의료데이터 분야 선두주자로서 데이터 비즈니스의 본격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아이큐비아(IQVIA) 전무를 역임한 전승 사장을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전승 사장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임상설계부터 영업마케팅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수 8만명 규모의 헬스케어 분야의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테크놀로지 및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아이큐비아에서 20년간 한국 Commercial 부문을 이끌었다.

또한 토탈 헬스케어 기업인 한독에서의 개발 및 마케팅부문 경력까지 30년 가까이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에 집중한 전문가다. 이외에도 IQVIA Vietnam 대표와 Cegedim Strategic Data Korea 대표를 역임하는 등 회사를 이끈 경력이 있다. 

에비드넷은 전승 사장의 영입을 통해 현재 50여개 대학병원의 의료데이터를 운영중인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비즈니스의 전폭적인 확대 및 성장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에비드넷은 2018년부터 4년간 50여개 대학병원의 EMR데이터를 표준화하여 다기관 빅데이터 분산 연구가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 중에 있으며,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을 수행하여 꾸준히 성장 중에 있다.   

에비드넷 관계자는 "글로벌 및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의 RWE/RWD(실사용근거/실사용데이터) 활용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라며 "신약개발과 임상시험에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임상연구 수행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최근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의약품 급여적정성재평가를 위한 근거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라며 "영업 마케팅전략 차원에서는 병원 원내/원외 시장의 Rx Dynamics 데이터에 대한 오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더해 "전승 사장의 글로벌 헬스케어 데이터 기업에서 국내 사업을 진두지휘한 경험과 새로운 분석데이터 제품개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 비즈니스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도모하고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 분야의 강자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또한, CRO나 AI 개발사 등 다양한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과 오픈이노베이션 차원에서의 협력도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