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다양한 신규 영상 시험법 개발

헤어 스타일 관련 효능을 종합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시험 방법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08.22 10:11
  • 기자명 김태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뉴스=김태일 기자]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고객사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신규 시험법을 개발하면서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다.

P&K 자체 빅데이터에 따르면 ‘측정 수치’로만 피부 효능을 표현했던 항목들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험법으로 트렌드가 변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기초 화장품의 경우 신규 이미지 분석 방법을 개발해 피부 주름, 모공, 색소침착 부위에서 현재의 시험 방법보다 제품의 효능을 더욱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리프팅의 경우 기존 모아레 기법(피부 표면 등고선 형성)보다 제품 사용 전후 미세하게 움직인 피부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으로 좀 더 객관적으로 효능을 측정할 수 있게 됐다.

헤어 제품은 종합적인 효능을 소구하는 제품의 종류가 많이 개발되면서 관련 시험을 새롭게 개발했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헤어 볼륨, 찰랑거림 등을 시험했으나 최근 개발된 시험 방법으로는 헤어 스타일링을 통합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됐으며, 새치 커버용 헤어 제품들이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헤어의 톤업, 톤다운 시험을 통해 구체적인 효능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헤어 제품은 건조해지는 계절에 헤어 정전기를 평가할 방법이 거의 없었는데 최근 ‘헤어 정전기’를 측정할 수 있는 시험법도 자체 개발했다. 

메이크업 제품에서는 네일, 입술, 눈썹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효능에 대한 이미지 분석 평가법을 개발했다. 네일 색상과 부착 지속력 시험은 네일아트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확실한 결과를 보여 줄 수 있는 근거가 되며 반짝이는 입술 윤기와 발림 지속력, 풍성한 눈썹 볼륨을 이미지화해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특성에 맞도록 표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품의 통기성을 평가하는 시험법도 개발했다. 화장품을 도포했을 때 피부가 외부 환경으로부터 차폐가 되면 불편함을 느끼거나 피부 트러블을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피부에 발라도 답답하지 않고 편하게 느끼는 부분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P&K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 혹은 환경의 변화에 따라 화장품은 변신을 거듭하고 트렌드를 형성한다. 이에 맞추어 P&K는 누적된 인체적용시험 및 고객의 요구를 빅데이터 분석으로 한발 빠르게 트렌드를 읽어내어 최적화된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시험법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다양하게 개발된 시험법들을 통해 고객사 제품의 효능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