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2년 연속 기업신용등급 A0 유지

나이스디앤비, ‘기업신용평가등급’ A0 부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08.18 10:05
  • 기자명 김태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뉴스=김태일 기자]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2021년과 올해 2년 연속 A0등급을 유지하게 됐다.

P&K는 나이스디앤비로부터 2022년도 기업신용평가에서 ‘기업신용평가등급 A0‘를 받았다고 밝혔다.

나이스디앤비는 기업 신용평가 보고서를 통해 “P&K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업체로 전년에 이어 매출 외형 증가, 양호한 재무안정성 유지, 우수한 수익성을 시현하고 있으나 전년 대비 수익성은 다소 약화된 점을 고려해 등급을 A0로 유지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현금흐름 등급은 가장 높은 A로 평가했으며 성장성/수익성 비교 또한 기업이 속한 산업 평균과 비교하여 기업의 위치를 가장 상위 등급인 우수로 표시했다. 특히, 현금흐름 A등급의 기업은 현금흐름이 안정적이며 소요자금의 자체 창출 능력이 매우 양호한 수준이라는 의미이다.

실제로 P&K는 지난해 매출 175억 원, 영업이익 65억 원을 기록하여 2020년 매출 147억 원 대비 19% 증가하는 등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영업이익은 전년 72억 원 대비 감소하였지만, 이는 지점 확장에 따른 비용 증가로 향후 매출 증대를 위한 투자로 인한 것이다.

P&K 관계자는 “이번 2분기는 전방산업인 화장품 산업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직전 분기 대비 성장했다”며 “많은 기업이 어려운 대외환경으로 신용평가가 하락되는 상황에서 이번 신용등급의 유지는 P&K가 가진 매출 성장성과 재무 안정성에 대한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생각하며, 코로나19 이후에 찾아온 인플레이션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P&K만의 인체적용시험에 관한 월등한 경쟁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 더 높은 신용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