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잭,시약·안전관리 앱 ‘랩매니저 프로’에 예산∙구매 관리 기능 추가

시약구매-재고·안전관리-폐기-재구매 이어지는 ‘라이프 사이클’ 구축
효과적 예산 관리...시약 관리 효율성 높여-안전한 연구실 환경 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11.29 08:15
  • 수정 2022.11.29 08:21
  • 기자명 이권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뉴스=이권구 기자]  연구실 시약 및 안전 관리 애플리케이션 랩매니저 프로(PRO)와 시약 및 연구물품 온라인 스토어 랩매니저 스토어(STORE)를 운영하는 스마트잭(대표 김건우)이 랩매니저 프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선보인다.

‘랩매니저 프로’는 연구실 환경에서 필요한 시약 재고 관리와 이와 연동된 자동 안전 관리가 가능한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약 70만 종의 시약 MSDS 데이터베이스 열람 및 화학물질 안전 규제 법령 확인, GHS 라벨 자동생성이 가능한 서비스다. 현재 유한양행, GC녹십자, 풀무원 등  기업부설연구소는 물론 한국환경공단, 에너지기술연구원, 해양과학기술원 등 연구기관이 랩매니저 프로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 고려대 안전 관리 시스템과 JW중외제약 연구실 시약 관리 시스템 구축에도 활용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마트잭은 랩매니저 프로에 예산 관리와 구매 관리 기능을 더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시약구매-재고관리-안전관리-폐기-재구매’까지 이어지는 시약 관리 라이프 사이클을 구축해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랩매니저 프로 사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예산 관리 기능으로 연구소 예산을 개별 연구실 부서 또는 프로젝트 별로 나눠 관리할 수 있고, 월별 예산 내역부터 지출 내역까지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예산 관리자는 전체 지출 내역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불필요한 초과 지출 및 중복 구매를 방지하는 등 효과적으로 예산을 관리할 수 있다.

또 구매 관리 기능을 통해 시약을 비롯한 연구실 물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사용자가 지출결의서를 작성해 물품 구매 신청을 하고, 관리자가 승인하면 자동으로 구매가 진행되며, 구매한 물품은 결재함이나 입고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출결의서를 작성하지 않더라도 상품 주문 카테고리에서 필요한 물품을 직접 검색하여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입고관리에서는 구매한 물품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배송이 완료된 물품에 대해서는 입고 완료 처리를 통해 간단한 정보 입력 후 물품을 등록할 수 있다.

스마트잭 관계자는 “ 이번 랩매니저 프로 업데이트를 통해 ‘시약구매,재고관리,안전관리,폐기,재구매’에 이르기까지 연구실에서 사용되는 시약 전체 주기를 더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시약 관리 모든 과정이 ‘랩매니저 프로’ 안에서 이뤄짐으로써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연구실 환경이 구현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연구원들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랩매니저 프로’ 서비스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