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봉엘에스,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 경신’

전년 동기(반기) 기준 매출액 17%, 영업이익 9%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2022.08.09 12:22
  • 기자명 김태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뉴스=김태일 기자]대봉엘에스가 1분기에 이어 또 다시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대봉엘에스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누적 매출액은 17% 증가한 477억 원, 영업이익은 9% 증가한 56억 원으로 역대 사상 최고의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각 분야의 사업들이 매출액과 영업이익 부분이 증가하면서 모두 성장했다.

이번 실적과 관련해서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상황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소재, 원료의약품, 친환경 배합사료 각 분야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전방산업인 제약사업의 호조에 힘입어 원료의약품 사업 부문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인했다”면서 “‘엔데믹’ 전환의 효과를 보고 있어 전년보다 높은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장품소재 부문에서는 글로벌 메가 트렌드인 그린 바이오와 클린 뷰티를 선도하기 위해 이를 화장품 소재 개발에 접목하는 친환경 소재 연구 및 고효능 기술 플랫폼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안정성이 높고 효능, 효과까지 뛰어난 고부가가치 특허 기술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근 ‘2022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 참가해 당사 신소재의 우수성을 뽐내 업계 관계자 및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원료의약품 부문에서는 고혈압, 호흡기 치료제 원료의약품 부문에서 뛰어난 품질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견고한 시장 점유율을 유지 및 성장하고 있다. 꾸준히 진행해 온 R&D 투자의 결실인 개량 신약 및 글로벌에 연구 방향을 집중하고 있으며, 친환경 배합사료의 원료사업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생체조직 접합제’, ‘표적 지향형 약물 전달 시스템’ 등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 신개념 피부 접착 기술과 아토피 피부염 치료 증진 위해 나노 전달 기술 활용한 의료기기 소재 개발 인허가를 추진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